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인공의 매력, 가족의 소중함과 현재의 삶을 일깨워 준 영화 어바웃 타임

by 좋은하루0316 2023. 4. 5.

지인의 추천으로 보게 된 영화 어바웃 타임은 주인공의 매력,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로 현재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이다.

미소가 아름다운 레이첼이 주인공인 영화

팀 - 도널 글리슨

메리 - 레이첼 맥 아담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영화

팀은 자신의 가족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엄마, 아빠, 엄마의 동생인 삼촌과 여동생 킷캣과 산다. 특별하진 않지만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해변에서 차를 마시고 물수제비도 뜨고 여름 겨울 상관없이 금요일 밤마다 영화를 봤다. 어느 날 아빠는 팀에게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 주지만 믿지 않는다. 벽장 안에서 주먹을 쥐었다가 눈을 떴을 때 새해 전야제 파티 때로 돌아가 여자 폴리에게 키스를 한다. 그리고 주먹을 쥐고 다시 현재로 돌아간다. 아빠는 정말 바라는 인생을 위해 사용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팀은 여자친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팀의 집에 놀러온 샬럿에게 선크림을 발라주다가 실수를 하고 시간 여행을 한다. 샬럿이 떠나게 된 마지막 날 밤 시간여행으로 과거로 돌아가 사랑 고백을 한다. 하지만 거절을 당하고 시간 여행을 해도 누군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팀은 미래와 여자를 찾아 런던으로 가게되고 아빠의 친구 해리와 살게 된다. 팀은 재판을 준비하고 해리는 연극을 마무리 하였다. 제이와 외출을 하게 되고 앞을 못 보는 웨이터들이 있는 레스토랑을 방문하게 된다. 메리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케이트 모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둘은 서로 마음에 들어하며 다음을 기약한다. 하지만 해리의 연극이 망쳤다는 말을 듣고 팀은 시간을 되돌려 성공적으로 마치게 한다. 하지만 메리와의 만남은 없던일로 된다. 팀은 절망에 빠지고 케이트 모스 전시회에서 무작정 메리를 기다린다. 둘의 운명인지 다시 만나게 되지만 메리는 기억이 없다. 그리고 남자 친구가 있는 상황에 충격에 빠지고 시간을 되돌려 생일 파티에서 메리를 다시 만나게 되고 그녀의 마음을 얻게 된다.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첫사랑 샬럿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잠깐 마음이 흔들렸지만 메리에게 돌아가 프로포즈를 한다. 팀은 가족들에게 메리를 소개시켜 주고 결혼 소식을 알린다. 팀의 집에서 결혼식을 하는데 빨간색 드레스를 입고 일 몬도 음악에 맞춰 신부 입장을 한다. 비바람이 부는 결혼식이지만 모두들 즐거워한다. 아이 포지를 낳게 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며 시간 여행의 불필요함을 느끼게 된다. 포지의 생일 날 여동생의 사고가 일어나고 시간 여행을 통해 여동생을 지킨다. 하지만 시간 여행을 하면서 아기가 바뀌게 된다. 아기를 위해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 놓는다. 다행히도 킷캣 스스로 깨닫고 변화하게 된다. 두 아이의 엄마, 아빠가 된 메리와 팀은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아버지의 장례식 날 시간 여행으로 아버지와 못다한 이야기를 나눈다. 아이 셋을 낳고 키우며 시간 여행을 하지 않고 평범한 날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즐겁게 지낸다.

현재의 삶에 최선을 다하자

나에게도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순간들이 있었나라는 생각을 해 보았다. 다시 학생이 된다면 열심히 공부를 하거나 첫사랑을 만나게 된다면 아름답게 이별을 하고 싶다. 팀은 여동생 킷캣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대화를 나누며 지미를 만나지 않게 하려고 시간 여행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인생은 알 수 없으며 시간 여행으로도 생명을 연장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아버지가 알려준 행복을 위한 공식인 다른 사람들처럼 평범한 삶을 살며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인 것 같다. 시간 여행으로 과거로 돌아가 아빠와 만나게 되고 어린 시절로 돌아가 산책을 하는 모습을 보며 다시는 돌아가지 못할 내 아이의 어린 시절을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 모두는 시간 여행을 하며 다양한 삶을 살고 있다. 되돌릴 수 없는 주어진 시간에 감사하며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멋진 여행을 즐기고 싶다.

댓글